For Programmer
3. 코틀린 - 자료형 본문
728x90
자료형(표현할 수 있는 범위의 순서)
정수형 -> Long > Int > Short > Byte
실수형 -> Double > Float
문자 -> Char
문자열 -> String
논리형 -> Boolean -> True,False(참,거짓)
//변수 선언하는 방법(1)
// Variable/Value 변수명 = 값
// var/val 변수명 = 값
var num = 10
fun main(array: Array<String>){
num = 20
num = 20.5 // 오류 발생
}
//변수 선언 하는 방법(2)
// var/val 변수명 : 자료형 = 값
var number1 : Int = 20
var hello1 : String = "hello"
var point1 : Double = 3.4
// 1,2의 변수선언 방식은 같다.
728x90
'Programming language > 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6. 코틀린 - 연산자 (0) | 2021.08.23 |
---|---|
5. 코틀린 - 메소드 (0) | 2021.08.23 |
4. 코틀린 - 변수 선언 심화(Null값 선언) (0) | 2021.08.23 |
2. 코틀린 - Var 과 Val 차이 (0) | 2021.08.23 |
1. 코틀린이란? (0) | 2021.08.23 |
Comments